연도별 히트곡, 2002년 대한민국 대중가요 인기곡
가리봉 엘레지 가장 아름다웠던 여름 가족 만들기 가화만사성 강아지를 찾습니다. 거침없는 사랑 겨울이 갈 때까지 결혼합시다. 경찰서여 안녕 고무신 거꾸로 신은 이유에 대한 허상 골목 안 사람들 교실 속의 로빈슨 크루스 그 여름 우편배달부는 어디로 갔을까 그 여자 사람잡네 그 햇살이 나에게 그날 밤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 그녀가 사랑합니다. 지쳐 그녀는 행복했을까? 그녀를 잡아요 그는 한강대교를 가지 않았습니다.
Contents
보아 No.1
작사 김영아 작곡 Ziggy 편곡 안익수, 김호현
□ 가사어둠 속에 니 얼굴 보다가나도 몰래 눈물이 흘렀어소리 없이 날 따라오며 비춘건Finally 날 알고 감싸 준거니처음 내 사랑 비춰 주던 넌나의 이별까지 본거야You still my No.1날 찾지 말아줘나의 걱정 가려줘저 구름 뒤에 너를 숨겨 빛을 닫아줘 (닫아줘)그를 아는 이 길이 내 눈물 모르게변한 그를 욕하진 말아줘니 얼굴도 조금씩 변하니까But I miss you 널 잊을 수 있을까(Want you back in my life, I want you back in my life)나의 사랑도 지난 추억도모두 다.
사라져 가지만You still my No.1보름이 지나면 작아지는 슬픈 빛날 대신해서 그의 길을 배웅 해 줄래해줄래못다.
공공의 적
깔끔하고 세련된 훈남 이미지의 이성재 배우가 성공한 증권 전문가이자 냉혈한 사이코패스 살인자로 분해 충격을 안겨줬던 작품입니다. 사실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혼자 등장한 첫 장면에서부터 이중인격의 모습을 여실히 드러내 객석에서 탄식이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반면 설경구 배우는 돈이 되기만 하면 용의자들의 증거물조차 거침없이 처분하는 비리 경찰로 등장해 이전까지 정형화된 경찰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입니다. 나쁜 놈인 주제에 짭새라는 말은 지독히 싫어하는데 두 남자가 만나는 장면에선 살기까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두 배우는 상반된 이미지의 배역을 맡아 최고의 연기력을 발휘합니다.
장나라 Sweet Dream
작사Brandon Ki, 김태훈작곡Brandon Ki,외국곡
□ 가사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햇살은 나의 창을 화사하게 비추고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내 볼에 살짝 입맞추고사랑한다고 속삭였죠내 머리맡엔 morning coffee혹시 자기가 꿈을 꾸나요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햇살은 나의 창을 화사하게 비추고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When we can get together right remember night이보다.
라이터를 켜라
현재도 하지만 20년 전에도 서른 살 백수는 어딜 가나 환영받지 못했나 봅니다. 영화 라이터를 켜라의 주인공은 예비군 훈련을 끝내고 남은 전 재산 3백 원으로 라이터를 샀다가 건달들과 얽히고 맙니다. 세상에 엄마 빼곤 두려운 것도, 눈에 보이는 것도 없는 그는 라이터를 찾기 위해 혈혈단신으로 건달들에 맞서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치 않습니다. 장항준 감독 특유의 냉소와 유머가 합쳐진 코미디이자 조폭물로 재미있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영화관을 찾는 관객이 늘면서 손익분기점은 넘겼으나 세계 대회 열기에 밀려 기대보다.
흥행하지 못했다는 후문입니다.
우리 기억 속에서만 존재하는 유년 시절의 온기를 시각화 한 애니
아버지를 떠나 보낸 남우에게 있어 준호는 친구 이상의 존재입니다. 그런데요 그 준호도 서울로 떠난다고 합니다. 아버지와의 이별도 버거운데 친구의 이별까지 떠안게 되자 남우는 더욱더 외로워집니다. 태풍이 오던 날 준호 아버지와 엄마를 짝사랑하는 듯한 경민 아저씨가 탄 배가 좌초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남우와 준호는 등대에 가서 마리의 기적을 빌어봅니다. 그러던 중 마리의 기적일지 모르겠지만 태풍이 잠잠해지고 준호 아버지와 경민 아저씨는 무사히 귀환합니다.
이야기만 보시면 별 내용이 없습니다. 이 는 남우가 겪은 사춘기를 담았은 성장드라마입니다. 우리들이 자라면서 겪는 사춘기를 파스텔톤 영상에 예쁜 노래 위에 올려놓은 조용한 성장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흥행에는 실패했습니다. 아동용 애니도 아니고 성인이 보기엔 감수성이 풍부한 사람들이나 감동하지 대부분은 심심한 애니라고 생각했을 겁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아 No.1
작사 김영아 작곡 Ziggy 편곡 안익수, 김호현□ 가사어둠 속에 니 얼굴 보다가나도 몰래 눈물이 흘렀어소리 없이 날 따라오며 비춘건Finally 날 알고 감싸 준거니처음 내 사랑 비춰 주던 넌나의 이별까지 본거야You still my No.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의 적
깔끔하고 세련된 훈남 이미지의 이성재 배우가 성공한 증권 전문가이자 냉혈한 사이코패스 살인자로 분해 충격을 안겨줬던 작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장나라 Sweet
작사Brandon Ki, 김태훈작곡Brandon Ki,외국곡□ 가사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햇살은 나의 창을 화사하게 비추고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내 볼에 살짝 입맞추고사랑한다고 속삭였죠내 머리맡엔 morning coffee혹시 자기가 꿈을 꾸나요It”s gonna be another day with the sunshine햇살은 나의 창을 화사하게 비추고반쯤 눈을 떴을 땐 그대 미소가 나를 반겨요When we can get together right remember night이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