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 만들기, 삼겹살 오징어 오일 스파게티
재료 목록은 요리나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원료들의 리스트를 말합니다. 각 재료는 해당하는 요리나 제품에 확실한 맛과 향을 부여합니다. 식품 산업에서는 신선량한 과일, 채소, 육류, 어류, 조미료, 유상품 등과 같은 여러가지 식재료를 사용합니다. 빵이나 케이크를 만들 때는 밀가루, 설탕, 달걀, 버터 등이 필요하며, 이같이 요리들은 그들만의 재료 목록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리에는 양념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소금, 후추, 간장, 고추장, 설탕 등의 매장을 사용합니다.
주류나 음료를 만들 때는 물, 과일 주스, 시럽, 소다수, 커피, 차 잎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산업에서는 철강, 석유, 플라스틱, 유리, 목재 등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목재 가구를 만들 때는 마호가니, 장갑나무, 상수리나무와 같이 확실한 나무 재료를 사용합니다.
Contents
항암, 항균 효과
오징어 먹물에는 뮤코다당류 등 세포를 활성화하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 대사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뮤코다당류 일렉신은 항종양을 억제합니다. 일렉신이 암세포를 공격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항암 효과를 낸다는 1990년대 일본 아오모리산업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항암효과와 방부 작용,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먹물에 들어 있는 리조팀 성분은 유해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중화하는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항 바이어스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 간 기능 개선
타우린은 혈압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혈압 상승을 억제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 건강과 시력 보존, 걱정 및 걱정 완화에 좋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에 좋습니다. 오징어는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간 기능을 향상해 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또 해독작용을 통한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풀어줍니다. 오징어의 타우린 함량은 과거 어패류보다.
23배 많습니다.. 국가표준 식품성분표에 의하면 타우린은 오징어 100g당 327mg으로 오리고기128mg보다. 약 2.5배 많습니다.. 건오징어는 100당 타우린 1259mg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치의 경우 국가표준 식품성분표에는 함량이 측정돼 있지 않으나 해양수산부는 말린 한치에 타우린 성분이 일반 어류의 23배 많으며 육류보다도 2566배가 많습니다.고 소개했다.
두뇌발달, 치매 예방
오징어와 한치는 DHA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성장기 어린이의 뇌 발달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학습 능력을 증진 시킨다. 국립수산과학원에 의하면 한치에는 100g당 DHA 346mg, EPA 141mg이 함유돼 있습니다. 오징어의 DHA, EPA는 측정하지 않아 함량을 확인할 수 없으나 해양수산부에 의하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오징어와 한치는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뇌의 인지세포 활성을 돕는 타우린도 풍부해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타우린은 단백질과 함께 뇌세포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와 한치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적으며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국가표준 식품성분표를 확인한 결과 근육의 주성분인 단백질은 오징어 18.84g 오리고기 16.63g 한우 15.61g 한치 14.9g 보다. 1320 더 많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에는 단백질 함량이 100g당 67.8g으로 생오징어의 3.5배, 소고기보다는 4.3배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탄수화물은 100g당 오징어 0.16g, 한치 0.3g으로 함량이 낮은 편이며 한치가 오징어보다. 약 50 더 많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오징어 94kcal, 한치 81kcal로 오징어가 더 높다.
튀김 순서
버섯튀김, 뒷다리살튀김,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기름 갈아서 감자튀김 절차로 하였습니다. 새우나 오징어등 해산물류를 먼저 튀기면 기름에 냄새가 많이 나니 꼭꼭 순서를 지켜주세요 비가 안올때는 날씨가 너무너무 덥다. 못해 뜨거운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튀김까지 튀기니 집이 기름진 사우나 탕이 된 것 같았습니다. 여름에는 튀김 해먹는거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드시고 싶을 때 사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뜨거운 여름 음식 조심하시고 몸보신 잘하셔서 건강하게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항암 항균 효과
오징어 먹물에는 뮤코다당류 등 세포를 활성화하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 대사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간 기능 개선
타우린은 혈압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두뇌발달 치매 예방
오징어와 한치는 DHA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