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공무원연금 인상률 알아보기
이번에는 공무원연금 수령시기와 30년 예상수령액에 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을 보고 은퇴 후 재무설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을 세우기 바란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일을 하지 않고도 소득쉬는 시간 없이 편리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아래표를 참고하기 바란다. 1996년 이후 임용자부터는 수령시기가 차근차근히 연장됩니다. 아래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내년 2022년부터 1년씩 연장이 되었고 소득 공백기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재취업을 하거나 퇴직금으로 먹고사는 수밖에 없습니다..
매월 25일에 스스로가 신청한 본인 명의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통장 변경을 하고 싶다면 매월 20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로 가서 연금복지포털로 이동한 다음에 변경 신청을 하면 됩니다.
Contents
해결 방법
앞서 얘기한 대로 해결 방법을 이미 제시를 했어요. 스스로가 예를 들어서 연금액을 매달 250만 원 받는다고 합시다. 그러나 퇴직하고 프리랜서로 일을 하든 아니면 재취업을 하든 돈을 더 벌고 싶을 수도 있잖아요. 그럴 때 감액이 되지 않으려면 이 연금액보다. 적게 벌어야 됩니다. 더 바르게 얘기하면 국세청에서 연말정산을 하든 이렇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든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에 에 대하여 공제를 하거든요. 공제하고 남은 그 금액이 연금액보다.
적어야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럼 보통 방금 얘기한 대로 내가 연금 250만 원 받는다라고 했을 때 계산하기 복잡하다고 하시면 이런 게 있습니다. 부동산 임대소득을 이제 평생 가지고 계시는 분들 똑같은 경우 원래는 임대소득에서 필요 경비를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이 250만 원은 넘지 않으면 되는데 필요 경비가 바르게 얼마인지 잘 모를 수도 있잖아요. 그럴 때 그냥 간단하게 연금 250만 원보다.
어느 기간 동안 감액이 되느냐
사실 본인의 소득 똑같은 경우 국세청에 세금이 신고되어야 이제 확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당연히 그 시간에 대한 차이가 어느 정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내가 아직 수익이 확정되지 않았는데 국세청에 미리 신고를 해놓고 나중에 결정이 되면 환급을 받든지 아니면 추가로 감액이 되든지 이렇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찌 되었지만 스스로가 굳이 계산할 필요 없이 국세청에서 알아서 계산이 되고 공단에 통보가 되면 자동으로 이렇게 다.
계산이 되어서 감액이 되는 부분들이 또 있으면 감액이 되고 아니면 전체적으로 정산을 다. 해봤는데 저희들이 너무 미리 감액이 되었다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아니네요라고 하면서 환급을 해주기도 합니다. 공무원분들은 그래도 국민연금 받으시는 분들보다.
수령 기간
죽을 때까지 받을 있습니다. 만약에 수급자가 사망을 하게 된다면 배우자에게 유족연금으로 지급이 되니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지급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정지되는 것입니다. 연금 외에 근로소득, 사업소득의 월평균금액이 2023년 기준으로 250만 원을 초과하게 되면 초과분에 그러므로 차등으로 일부 정지됩니다. 최대 정지 금액은 연금액의 절반까지다. 연금액 전체를 못 받는 경우도 있는데, 선출직 공무원에 임용되었지만 정부출연기관에서 일정 금액 이상 수익이 발생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일정 금액은 2023년 기준으로 얘기를 하면 862.4만 원 이상입니다. 아래표는 소득별로 정지액이 얼마인지 예시다. 참고하기 바란다.
어느정도로 감액되나?
퇴직을 하고 나서도 스스로가 기회가 좋아서 재취업을 하거나 아니면 부동산 임대 소득 혹은 일을 해서 소득을 벌고 있으면 그 금액 규모에 그러므로 감액되는 정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를 첫번째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를 보게 되면 왼쪽 열에 초과 소득 월액이라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 금액은 스스로가 벌어들인 소득에서 공제 금액을 뺀 최종 결괏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스스로가 어떤 재취업을 해서 연봉 6천만 원이라고 가정해봅시다.
그러면 여기에 대한 근로소득공제 금액은 국세청에서 정해준 대로 계산이 되죠. 약 1270만 원 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정말로 초과 소득 월액은 4730만 원쯤에서 12를 나누면 되겠죠. 그럼 약 390만 원 정도가 됩니다. 그러면 이 금액은 최근 동안 받는 금액이죠. 그러면 전년도에 계산되는 평균 연금 월 금액을 뺐을 때 초과 소득월액이 나옵니다.
예상 수령액
2023년 9급 공무원으로 신규로 임용되어서 30년 동안 납부를 한다고 가정했을 때 만 65세부터 월 134만 원 정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다른 입사 연도에 대입해 보시면 1997년 임용자는 280만 원, 2016 년년 임용자는 177만 원입니다. 연금 개혁개방 정책 정책 이후에 수령액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다만 이렇게 줄었다고 하더라도 국민연금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자신의 수령액 확인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연금복지포털로 넘어가기 바란다.
지금까지 공무원연금 수령시기 및 30년 예상수령액에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은퇴 후 생활에 대하여 도움 되는 정보를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해결 방법
앞서 얘기한 대로 해결 방법을 이미 제시를 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어느 기간 동안 감액이
사실 본인의 소득 똑같은 경우 국세청에 세금이 신고되어야 이제 확정이 되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당연히 그 시간에 대한 차이가 어느 정도 발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령 기간
죽을 때까지 받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